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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접수 안내

금융소비자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혹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직원의 위법행위나 업무실수 등으로 불편을 겪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민원 접수를 통해 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직원에 대한 칭찬, 불만 제안사항 등 고객의 소리(VOC)는 고객센터를 통해 받고 있습니다.

민원접수 방법
전화
1544-0022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고객센터)
이메일
voc@kakaoinsurecorp.com
우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 알파돔타워 4층,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소비자보호팀
필요서류 민원신청서 위법계약해지 요구서
위임장 * 대리인에 의한 민원제기일 경우 위임장 필수
처리절차

접수하신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과 검사, 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이 필요할 경우에는 처리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민원신청
    1 민원접수
    필요한 서류를 작성해 민원을 접수해 주세요.
  • 민원처리
    2 민원분류
    접수하신 내용에 따라 민원을 분류합니다.
  • 3 담당부서 및
    담당자 지정
    분류된 민원을 담당할 부서와 담당자가 배정되고, 배정된 담당자가
    직접 민원을 접수하신 분께 연락을 드리게 됩니다.
  • 4 사실 조사 및
    처리방향 검토
    담당 부서 및 담당자는 사실조사 및 확인을 진행하고,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합니다.
  • 5 결과회신
    담당 부서에서 민원을 접수하신 분께 처리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 사후관리
    6 개선 및
    재발방지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분석해 업무 및 제도 개선에 적용하고, 같은 유형의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직원 교육에 활용하는 등 민원예방 활동을 합니다.

그 외 알아두실 사항

  • 민원접수 후 처리가 종결되기 전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접수하신 민원은 언제든지 철회 또는 취하할 수 있습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2회 이상 접수해 처리 결과를 통보받았음에도 정당한 사유 없이 동일한 민원을 반복 접수하는 경우, 별도 처리 절차 없이 종결할 수 있습니다.

민원으로 처리할 수 없는 사항

  • 법원판결에 의해 이미 확정된 사항, 재판에 계류 중인 사항, 금융감독원ㆍ한국소비자원 등 외부 민원처리 기관에서 민원처리가 진행 중인 사항 및 검찰ㆍ경찰 등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해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는 민원으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
  • 본인의 신상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등)를 밝히지 않아 구체적인 계약정보 등을 확인할 수 없거나, 민원을 접수하신 분의 동의가 불분명한 상태에서 제3자가 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는 민원으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