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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처리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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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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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 체결전 사전 조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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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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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및 광고 등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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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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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정보 | 서비스 탈퇴 시 까지 |
보험계약 체결전 사전 조회 | 동의일로부터 1년까지 |
보험계약 체결 및 이행 | 동의일로부터 거래 종료 후 5년까지(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는 거래종료 5년 경과 후 별도 분리 보관) 위 보유기간에서의 거래종료일이란 보험계약 만기・해지・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 채권・채무관계 소멸일을 말합니다. |
마케팅 및 광고 등 활용 | 동의일로부터 (금융) 거래 종료일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
- ③ 관계 법령 및 기타 감독기관의 요청 등에 따라 의무이행을 위해 보관의 필요성이 존재하는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목적’을 달성하더라도 처리할 수 있으며, 대상이 되는 정보와 관련 근거,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 근거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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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서, 거래신청서 등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전산자료 포함) | 「상법」 제33조 | 10년 |
거래정보등의 내용 및 제공내용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의3 | 5년 |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 5년 |
가명처리 정보 | 「개인정보 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가명처리 계획 시 수립한 목적 달성 시까지 |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 개인정보 항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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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시 | 일반개인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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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 체결전 사전 조회 | 고유식별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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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감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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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개인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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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거래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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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능력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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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 체결 및 이행 | 고유식별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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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감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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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개인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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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거래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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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능력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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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지급 시 | 고유식별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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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감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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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개인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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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거래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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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및 광고 등 활용 | 일반개인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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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거래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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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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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법률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분 | 제공받는 자 | 제공목적 | 제공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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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집중기관 | 한국신용정보원 | 보험계약 관련 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주소,이메일,유・무선 전화번호,성별,국적,직업 등), 보험계약정보,보험금지급정보 | 제공받는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
요율산출기관 | 보험개발원 등 보험업법상 보험요율산출 기관 | 순보험요율 산출 및 통계작성에 필요한 자료 제공 등 보험업이 정한 목적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등 요율산정에 요구되는 정보 | 제공받는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
법률상 업무수행을 위한 제공 기관 |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국세청, 소방방재청, 법원, 검찰, 경찰 등 | 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등을 위한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및 다른 법률상 업무수행,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등의 목적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성별, 국적, 직업 등), 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 제공받는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
고용노동부,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국가보훈처, 국세청 등 | 직원채용 및 인사관리를 위한 기관별 관련 법령에 따른 의무 이행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소득정보 | 제공받는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
- ③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구분 | 제공받는 자 | 제공목적 | 제공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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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목적 달성을 위한 제공 기관 | 재보험사, 생명・손해보험회사, 생명・손해보험협회 | 중복보험 확인 및 비례보상, 재보험 가입, 보험계약의 인수심사, 보험계약 공동인수 등 관련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등)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 제공받는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
계좌개설 금융기관, 금융결제원 | 금융거래 업무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금융거래 업무 관련정보(납입 계좌정보 등) | 제공받는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
-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 위탁업무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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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손해사정(주) | 손해사정 | 서비스의 종료, 협약의 해제 또는 해지 및 업무의 목적 달성시까지 |
에이원손해사정(주) | ||
타임즈손해사정(주) | ||
DBS(Diamond Bar Solutions) | 제공받는 날로부터 5년까지 | |
에임스손해사정(주) | 정보입력업무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우리메디컬컨설팅(주) | 의료분석 및 자문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케이피보험서비스(주) | 보험모집 및 관리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주) 인터파크트리플 | ||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실명확인 및 휴대폰 본인인증 | 제공받는 자의 목적 달성 시까지 |
나이스평가정보(주) | ||
(주)유베이스 | 고객센터 업무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주)부뜰정보통신 | 상담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주)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포인트 지급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AWS Korea | 데이터 보관 및 인프라 관리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주)카카오 | 카카오 비즈메세지 서비스를 통한 알림톡 발송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카카오 본인 인증 및 전자서명 서비스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
전자문서 서비스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
문자(SMS,팩스) 메세지 서비스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
대원씨앤씨(주) | 보험정보시스템 관리 및 운영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한국신용정보원 | 마이데이터 거점중계기관 | 즉시 파기 |
NHN KCP(주) | 전자결제대행 | 제공받는 자의 목적 달성시까지 |
더즌 | 펌뱅킹 서비스 중계(계좌조회, 송금)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카카오페이 머니 적립서비스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
스크래핑(대법원 가족관계증명서 등) 업무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
리파인 | 권리조사 업무 |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
수탁업체 | 위탁업무 | 재수탁업체 | 재위탁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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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즌 | 카카오페이 머니 적립서비스 |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 머니 적립서비스 |
우리메디컬컨설팅(주) | 의료분석 및 자문 | 의료 자문의 명단 바로가기 | 의료 자문 |
카카오 | 문자(SMS,팩스) 메세지 서비스 | (주)케이티 | 문자메시지 발송 |
(주)엘지유플러스 | |||
인포뱅크(주) | |||
슈어엠(주) | |||
리파인 | 권리조사 업무 | 미래신용정보 | 전입세대조사 |
고려신용정보 | |||
SM신용정보 | |||
A&D신용정보 | |||
IBK신용정보 |
-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국외에 제공·위탁하고 있습니다.
이전받는 자 | 업체명 | Diamond Bar Solutio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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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1-909-444-5511 | |
이전되는 국가 | 미국 | |
이전 시기 및 방법 | 해외에서 발생한 보험사고(상해/질병)에 대한 보험금 청구 시,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
이전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소, 생년월일, 유/무선 전화번호, 이메일, 성별, 국적, 직업, 보험계약정보(상품종료, 기간, 보험가입금액 등), 계좌번호 | |
이전 목적 | 보험사고·보험사기 조사 및 보험금 심사 | |
이전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제공받은 날로부터 5년까지 | |
개인정보 이전을 거부하는 방법, 절차 및 거부 효과 | 고객센터(1544-0022)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실 수 있으며, 다만 거부하는 경우 보험금 지급 관련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의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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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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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관리·감독 하에 법령 및 회사 내부 지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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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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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기절차
※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9.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 ②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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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위임장 다운로드 -
④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등의 요구를 하려면 회사가 제공하는 요구서 양식에 따라 요구서를 작성한 후 고객센터(1544-0022)에 연락하여 요구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요구서 다운로드 -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제4항,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⑦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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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정보주체는 회사와의 거래관계 설정 및 회원가입 등을 통하여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하신 내용에 대해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계약관계의 유지를 위한 필수 동의 사항은 계약이 유지되는 한 동의를 철회하실 수 없습니다.
※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회사의 모바일 금융서비스 및 고객센터(1544-0022)를 통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개인정보 처리 현황 점검, 개인정보 처리 수탁사 점검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망 분리,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시스템 설치·운용,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및 출입통제
-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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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쿠키는 온라인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모바일기기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모바일기기 내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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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웹/앱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클릭 등의 사용기록, 광고식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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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웹/앱 내에서 행해지는 주요행동에 대해 생성정보 수집 툴(구글애널리틱스) 등을 통해 자동수집 전송 |
행태정보 수집 목적 | 고객이용 통계를 활용한 신상품·서비스 개발, 사용자 행태 정보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
행태정보 전달받는 자 | 구글 |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수집일로부터 최대 3년간 보유·이용하며 경과 후 삭제 |
- ③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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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사는 모바일 서비스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회사의 모바일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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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④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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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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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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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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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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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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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Microsoft Edge
-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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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크롬 브라우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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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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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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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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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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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 부서명 : 정보보안팀
- - 연락처 : privacy@kakaoinsure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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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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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이에 따라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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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회사는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가명정보를 처리할 경우 그 처리 현황을 여기에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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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따른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개인정보 처리 현황 점검, 개인정보 처리 수탁사 점검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망 분리,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시스템 설치·운용,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및 출입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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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관련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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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성명 : 김희준
- - 직책 :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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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 부서명 : 정보보안팀
- - 연락처 : privacy@kakaoinsurecorp.com, 1544-0022(회사 대표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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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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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17.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 ②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1544-0022)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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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1.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회사의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2. 설치 위치 및 설치 대수 : 사옥 18대, 전산센터 15대
- 3. 촬영 범위 :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 촬영
- 4. 관리책임자 및 고정형 영상정보 접근권한자 : 경영지원실 최정훈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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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정형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 보관기간 : 촬영 시부터 90일
-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기기실 및 전산센터 녹화기록장치에 보관
- 6. 고정형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게 요구(경영지원실)
-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 8. 고정형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고정형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보관시설 마련 및 출입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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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 점검, 수리, 교체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의 일부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 수탁업체 및 담당자 : 에스원 최병훈 책임(031-719-6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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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하는 사무의 목적 및 범위 : 노후나 고장으로 인한 교체 등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관리·점검
※ 회사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관리만을 위탁하고 있으며, 녹화된 고정형 영상정보의 권한 및 처리에 대한 위탁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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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22년 10월1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①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 내용을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개합니다.
- ②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2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
- ③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시 아래에서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처리방침 수립/시행일자: 2022.10.11
-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시행일자: 2025.02.06
- • 개인정보 처리방침 버전번호: 2.3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