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본문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 회사가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보험 상품 이용 및 다양한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 ② 회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③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웹페이지 안내 및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개정약관에 부동의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약관 외 준칙)
  •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운영정책, 이용지침 등(이하 통칭하여 "운영정책 등"이라 합니다)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 ②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③ 회원은 이 약관 및 운영정책 등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절차)
  • ①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카카오톡 계정에 등록된 본인의 정보를 연동하여 회원정보를 등록하고,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 약관에 동의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의 범위는 서비스 내용 변경 및 관련 법령, 운영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사실대로 정확하게 작성하지 않은 경우 사전적 또는 사후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거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3. 만 14세 미만인 경우
    •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 운영에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⑤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 ①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되면, 회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원하는 때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 계약을 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 ② 서비스 내에서도 일부 개별 서비스 또는 세부 하위 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별도의 이용약관 동의,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필요한 추가 정보 기재,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보험 상품의 변경 및 개정 등 일정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의 7일 이전부터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내용을 변경할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⑤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및 시간에 대해서는 예외 적용 합니다.
  • ⑥ 회사는 시스템 등의 보수, 점검, 교체, 시스템의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등)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 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⑧ 회사는 제5항 및 제6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이후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이용을 위해 제공한 회원정보를 회원 본인이 온라인으로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수단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④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운영정책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지체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운영하는 하나의 서비스에서 탈퇴하게 되면 회원제도를 통합해 운영하고 있는 나머지 서비스에서도 탈퇴하게 됩니다.
  •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가입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 2. 서비스를 통해 가입한 보험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해서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정보통신망법에 따른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서비스에 1년간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가입 후 서비스를 로그인하여 이용하지 않은 경우 가입일 기준)
  • ③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등록된 전자우편이나 기타의 연락처로 이를 통지하고(전항 제5호의 경우에는 말소 30일전까지 말소사실, 말소일, 말소되는 회원등록 정보항목 등을 통지합니다),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App push 등을 통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에 게시하는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개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회사 또는 제휴사의 각종 광고를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제1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제1항 단서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제10조 (면책사항)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나 2차적인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과는 무관합니다.
  •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전자금융거래 신청)
  • ① 서비스에서 보험 상품 계약 및 보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자금융거래 이용 신청을 해야 하며,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의 절차에 의하여야 합니다.
    • 1. 이 약관에 동의
    • 2. 최초 이용 시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동의
    • 3. 보험 상품 및 서비스 제공 시 요구하는 항목 입력
    • 4. 전자서명법에 따른 인증서, 신용카드 등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른 결제
  • ② 기타 보험 상품 계약 및 보험 관련 서비스에 관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 이용 약관을 따릅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 ② 회사가 회원의 개인식별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 또는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④ 기타 개인정보관련 사항은 서비스 또는 회사 홈페이지에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가 정하는 부당한 표시ㆍ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 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 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15조 (회원의 금지행위)
  • ①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공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2. 타인의 명의, 신용카드 정보, 휴대폰 정보,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3.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제16조(서비스의 이용제한 등)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된 회원은 해당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 1. 이 약관 제14조(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2. 이 약관 제15조(회원의 금지행위)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3. 카카오톡 계정이 정지되거나 상실하는 경우
    • 4. 수사권한이 있는 기관으로부터 사용정지 요청을 받은 경우
    • 5. 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 페이지에 규정한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 6. 기타 회사가 FAQ, 도움말,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경우
  • ② 회사는 제1항의 경우 회원이 해당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이용정지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17조 (회원의 게시물) 추가
  • ①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게시를 중지하거나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회사를 통한 거래한 물품, 서비스, 보험계약 (이하 보험서비스) 등 에 대한 단순불만 등 회사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 하지 않습니다.
    • 1. 타인의 권리(지식재산권, 초상권 등)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2. 관계 법령을 위반하거나,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반하거나 불필요한 갈등을 야기 할 수 있는 경우
    •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 4. 허위 또는 과장 등 부당한 표시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6. 관련 보험서비스 등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7.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수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8. 객관적으로 잘못된 보험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우
    • 9. 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 10. 다음 각 목과 같이 거래정보와 무관한 내용을 게시하는 등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본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 서비스 이용 없이 이용아 있었던 것 처럼 허위로 작성하는 경우
      • - 서비스와 무관하거나 사실과 다른 내용을 작성한 후기의 경우
      • - 정당한 근거 또는 설명없이 무분별하게 부정적 지표를 선택 또는 악의적 후기를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경우
      • - 허위의 거래(후기 작성 등을 목적으로 철회 등을 활용한 결제행위 등)를 이용하여 작성한 후기인 경우
      • - 철회 또는 계약 취소되어 거래가 취소되거나 성사되지 않은 보험에 대한 후기
      • - 자신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경우
      • -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 되는 경우
  • ③ 본 조 제 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등을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 이후에는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 할 수 없으므로 회원이 탈퇴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 중단을 원할 경우 회원 탈퇴이전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④ 본 조 제 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게시중단 및 삭제처리 시 지급된 관련 리워드 등은 회수 처리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조 제 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경우 리워드 등이 지급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검색 결과, 컨텐츠 및 프로모션 홍보, 광고 등 서비스와 관련된 목적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사용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부칙 (2022.8.8)

제1조 (시행)
이 약관은 2022년 8월 8일부터 시행합니다.